신라免 서울점 로비, 초대형 디지털 미디어 스크린 설치

고객 방문시 몰입도 높은 비주얼 조성으로 공간력 강화
해외관광객 방문 증가에 대비, 매장 리뉴얼 이어갈 예정
온라인면세점도 2차 개편이어 메타버스까지 확장
  • 기사입력 : 2023-01-16 12:17:41
  • 최종수정 : 2023-01-16 12:21:41
  • 김재영 기자
▲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서울점 입구에 설치된 디지털 미디어 스크린, 2023.01.16.

신라면세점(대표 이부진) 관계자는 16일 “새해를 맞아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대대적으로 새단장한다”며 “오프라인에는 서울점 로비 공간에 초대형 디지털 미디어 스크린을 설치하고, 온라인 면세점은 골프 전문관을 오픈하는 등 해외 여행객을 겨냥해 상품 구색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 도입된 디지털 미디어 스크린은 입구 정면을 비롯해 2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를 둘러싸고 천장까지 확대된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마치 4D 영화관을 보는 듯 센터에 좌우 길이가 6m, 높이는 4.3m가 넘는 초대형 스크린과 좌우에 길이 12.5m에 천장까지 확대된 2.2m높이의 웅장한 스크린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을 들어서는 모든 고객에게 몰입도 높은 압도적인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의 경험을 할 수 있게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신라면세점 커뮤니케이션팀 관계자는 “현재 티파니 브랜드의 홍보 영상이 공개되고 있지만 향후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미디어 아트로 카테고리 별 상품을 소개해 고객들에게 쇼핑 흥미 및 주목도를 확보하고 여러 브랜드와의 협업도 진행할 계획”이라며 “화제성과 효율성, 다양성을 갖춘 프로모션 공간으로 사용할 목적”이라고 활용도를 밝혔다.

면세점 입점 초기부터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한 신세계면세점의 경우 자사의 프로모션은 물론 디지털 아트나 국립중앙박물관의 디지털 콘텐츠를 미디어 파사드로 송출해 높은 주목도를 이끌어 내며 고객들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한 바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도 이번에 설치한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믹스를 수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 기간 동안 새롭게 도입한 비대면 뷰티클래스부터 지난해 말 브랜드와 협업한 메타버스 콘텐츠까지 자사가 수행한 디지털 미디어 전략은 물론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한 새로운 형태의 고객 경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들이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온라인 면세점에서도 골프 전문관 ‘GOLF LOUNGE’를 오픈해 개별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개인화 마케팅 트렌드에 가세했다. 신라면세점 온라인 GOLF LOUNGE에서는 해외 라운딩 고객을 대상으로 신라면세점이 선정한 골프용품과 골프웨어를 제안하고, 상품 외에도 골프여행 준비부터 현지 여행에 유용한 제휴사 혜택까지 함께 제공한다. 또 다가오는 봄에는 예비 부부들에게 혜택을 다양한 제공하는 웨딩 전문관도 오픈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올해는 해외 단체 관광객들은 물론 내국인개별 관광객들의 방문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비자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리뉴얼을 통해 매장의 매력도를 높여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김재영 기자

TR&DF 뉴스레터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