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免, 2일 메타버스 뷰티클래스 ‘구찌뷰티 가든’ 진행

국내 면세업계 최초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뷰티클래스 진행
행사 참여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과 사은품 제공
  • 기사입력 : 2022-12-02 09:53:14
  • 최종수정 : 2022-12-02 09:59:39
  • 김재영 기자
▲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2022.12.02.


국내 면세업계에 메타버스를 이용한 비대면 뷰티클래스가 최초로 2일 신라면세점에서 진행된다. 신라면세점(대표 이부진) 관계자는 2일 “지난 11월 29일 디지털 메타버스 스튜디오를 구축하겠다고 공개 한 뒤 12월 2일 오후 6시 최초로 구찌뷰티와 함께 메타버스로 진행하는 뷰티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메타버스 플랫폼 ‘ZEP’와 협업해 새롭게 마련된 ‘구찌뷰티 가든’은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구찌뷰티 하우스와 정원 구석구석을 탐험하며 구찌뷰티의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며 “뷰티클래스 행사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출연자에게 직접 질문을 보내거나 다른 참여자와 대화를 나누는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주도적으로 참여 가능하다”고 전했다. 국내 면세업계에서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최초로 진행하고 선도해온 신라면세점은 지금까지 총 7회의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한바 있다.

 

▲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2022.12.02.

방송인 장예원 전 SBS 아나운서와 뷰티 인플루언서 김보라가 진행하는 이번 뷰티클래스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상은의 메이크업 강좌를 바탕으로 신제품 ‘구찌 플로라 콜렉션’을 소개하고, 사전에 선정된 VIP 100명에게는 미리 자택으로 배송된 제품을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시연에 맞추어 체험하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에 선발되지 않은 고객도 2일 오후 6시 신라면세점 사이트 및 모바일 웹,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누구나 관심만 있으면 행사에 참여 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메타버스 ‘구찌뷰티 가든’에 방문해 뷰티클래스 행사를 시청한 고객 중 1,0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하고, 행사 참여 후 구찌뷰티 상품을 구매하면 추가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신라면세점 이커머스팀장 김보연 상무는 "이번 메타버스에서의 비대면 뷰티 클래스로 또 하나의 혁신적인 뷰티클래스 사례를 남길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혼합 클래스 및 메타버스 스튜디오에서 첨단 기술을 활용한 몰입형 뷰티클래스와 같은 풍성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업계를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김재영 기자

TR&DF 뉴스레터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