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글로벌 면세업계 최초 비대면 상담 서비스 선보여

에스티로더 그룹과 손잡고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출시
30여명 화장품 전문가와 1:1 비대면 상담, 다양한 혜택과 경품까지 제공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 서비스 통해 온라인 면세쇼핑 선도할 것
  • 기사입력 : 2022-09-29 11:56:09
  • 최종수정 : 2022-09-29 11:57:53
  • 김재영 기자
▲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2022.09.29.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가 쇼핑 경험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신라면세점(대표 이부진) 관계자는 29일 “글로벌 화장품 기업 에스티로더 그룹과 협업해 글로벌 면세업계 최초로 화상 기반 비대면 상담 서비스 ‘라뷰ON(라뷰온)’을 선보인다”며 “오프라인 쇼핑의 특징인 섬세한 고객별 맞춤형 상담을 온라인(비대면)으로 구현, ‘온 ·오프 경계를 허문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앱에 접속해 회원으로 로그인 한 후 에스티로더, 라메르, 맥(MAC) 3개 인기 브랜드 화면에 서비스되는 모바일 ‘라뷰ON’ 버튼을 클릭하면 30여 명의 화장품 전문 상담사를 통해 2천여 종의 다양한 상품들을 추천 받을 수 있다”며 “화상 상담 서비스인 ‘페이스ON’과 채팅 상담 서비스인 ‘채팅ON’으로 구분해 활용이 가능하다”고 활용방법을 말했다.

신라면세점이 새롭게 도입하는 라뷰ON 서비스는 해당 제품 브랜드 전문가가 실시간 비대면 상담을 통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최적의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시스템이라는 점이다. 특히 신라면세점은 해당 서비스에 공격적인 마케팅 기법을 도입해 상담 도중 추천 제품에 대한 할인, 적립금 등 ‘라뷰ON 전용 혜택’도 받을 수 있고 직접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상담 중 즉시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 상담 내용도 카톡으로 전달 가능하고 이전 상담 이력도 조회가 가능해 지속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신라 관계자는 “향후 화장품 및 패션 브랜드로 라뷰ON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신라면세점은 라뷰ON 오픈을 맞아 라뷰ON을 체험하거나 라뷰ON으로 구매한 고객을 대상 선착순으로 에스티로더 갈색병(어드벤스드 나이트 리페어), 라메르 크림(크렘 드 라메르) 및 맥(골든 브러시) 등 2천여 개의 경품을 지급한다.

신라면세점 이커머스 팀장 김보연 상무는 “라뷰ON 서비스는 고객이 기존의 오프라인에 한정되었던 요소들을 온라인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온라인 면세쇼핑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김재영 기자

TR&DF 뉴스레터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