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免, 국내 최고 권위 웹·모바일앱 3개 부문 대상 수상
- 모바일서비스 이노베이션대상 포함 3개 부문 대상 수상
스마트앱어워드에서 6번째 수상, 업계 기술선도 기업으로
고객편의성 향상과 이커머스 신기술 제공으로 좋은 성과 얻어 -
- 기사입력 : 2022-12-21 09:27:05
- 최종수정 : 2022-12-21 09:33:25
- 김재영 기자
![]() |
▲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사진 왼쪽부터 신라면세점 최성민 그룹장, 김보연 상무, 이재균 그룹장, 2022.12.20. |
신라면세점(대표 이부진) 관계자는 “지난 20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스마트앱어워드 2022’ 시상식에서 모바일서비스 이노베이션 대상과 스마트앱어워드 모바일앱 쇼핑부문 통합, 그리고 PC웹 종합쇼핑몰 부문 등 총 3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디지털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고 21일 공개했다.
신라 관계자는 “과거 개최됐던 웹·스마트앱어워드에서 신라면세점은 2016년 ‘종합쇼핑몰분야 대상’, 2017년 ‘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 2018년 ‘브랜드·쇼핑부문 통합 대상’, 2019년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 2020년 ‘여행쇼핑분야 대상’ 등 연이어 수상을 이어가며 디지털 혁신 기업으로 자리잡은바 있다”고 전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9월 인터넷면세점 전면 개편을 진행, 상품 구매 과정과 결제 절차를 단순화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새로운 기술로 맞춤형 혜택과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능과 고객 참여형 동영상 리뷰 기능인 ‘숏폼(Short-Form)’을 선보였다. 또 전 세계 면세업계 최초로 화상 기반 비대면 상담 서비스 ‘라뷰ON(라뷰온)’을 선보이기도 했다. 모바일 앱, PC를 통해 신라면세점 오프라인(서울점) 매장 직원의 맞춤형 상담을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외에도 비대면 뷰티클래스로 업계를 선도해온 신라면세점은 올해 메타버스 스튜디오 구축을 위해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과 MOU를 체결하고 구찌뷰티와 함께 메타버스로 진행하는 뷰티클래스를 개최하는 등 디지털 기술 분야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가고 있다.
신라면세점 이커머스팀장 김보연 상무는 “이번 인터넷면세점 개편시 고객편의성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동시에 새로운 이커머스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