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카카오뱅크 통해 내국인 ‘공략’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객 ‘골드멤버십’ 발급
SPC해피포인트, 마스터카드 등 제휴 혜택도
  • 기사입력 : 2018-01-30 17:28:25
  • 최종수정 : 2018-08-20 11:38:28
  • 김선호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 신라면세점과 한국카카오은행이 제휴를 맺어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이 ‘한국카카오은행’과 지난해 9월 면세점 중 단독으로 제휴 혜택을 진행한 가운데 올해는 해당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내국인 소비자를 공략해 더욱 성장할 전략인 셈이다. 신라면세점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객을 위해 기존 신라면세점 골드멤버십 발급 혜택에 이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한정판 1만원 선불카드 증정과 캐시백 혜택을 추가해 오는 2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카카오뱅크와의 단독 제휴를 연장할 방침이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발급자 수는 2018년 1월 기준 380만명을 돌파한 만큼 신라면세점과 카카오뱅크 제휴에 따른 효과는 분명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2월 1일부터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에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100달러 이상 결제 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한정판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선불카드는 당일에 바로 사용 가능한 1만원권으로 카카오프렌즈 인기캐릭터 3종 중 한 가지가 그려져 있으며, 3만장 한정으로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 인천공항점과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각각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카카오뱅크 계좌로 5천원 캐시백을 지급하는 혜택도 추가했다. 또한,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 고객은 최대 15% 할인 혜택이 있는 신라면세점 골드멤버십을 발급받을 수 있다. 멤버십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안내데스크 또는 서울점 지하 1층 안내데스크에 방문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실물과 여권을 제시하면 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국내 면세점 중 단독으로 진행하고 있던 카카오뱅크와의 제휴 행사가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혜택을 강화해 단독 제휴 기간을 연장하게 됐다”면서 “특히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선불카드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외에 신라면세점은 내국인 소비자를 위한 제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면세점 중 단독으로 국내 대표 포인트 적립회사인 ‘SPC 해피포인트’와 글로벌 카드 회사 ‘마스터카드’와 제휴를 맺어 포인트 적립 또는 신라면세점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OK캐쉬백’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고객의 쇼핑 편의를 강화,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에서는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로 결제 시 2월 26일까지 구매금액별 최대 30만원의 신라면세점 선불카드를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SKT 사용 고객 중 VIP와 골드 등급 고객에게는 신라면세점 골드멤버십을, 실버와 일반 등급 고객에게는 신라면세점 실버멤버십 발급 혜택을 제공한다.

[ⓒ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TR&DF 뉴스레터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