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 모집기간 4월 19일부터 5월 14일 오후2시 접수까지
30개 기업에 사업화자금 및 해외진출 프로그램 등 지원
전년대비 진출 해외시장 및 지원 프로그램 다각화 도모 -
- 기사입력 : 2021-04-20 11:38:10
- 김재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20일 “차세대 관광산업 성장동력으로 우수 관광기업을 발굴·육성해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5월 14일까지 공모한다”며 “선정된 기업은 총 1억~3억 원에 해당하는 사업화 자금지원과 해외진출 관련 교육·멘토링·시장검증·해외 투자자 및 바이어 매칭 등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도 참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
한국관광공사는 해외특화 액셀러레이터 3개 사(씨엔티테크, 어썸벤처스, 와이앤아처)를 사전에 선정해 이번 공모과정에서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에서 각 사별 10개, 총 30개 기업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맟춤형 액셀러레이터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선정된 30개 기업은 액셀러레이터별 전문 보육과정을 거쳐 하반기 해외 로드쇼, 데모데이(코로나 상황에 따라 비대면 개최)에 참가해 현지 투자자 및 바이어 대상으로 자사 제품·서비스를 선보일 기회도 갖게 된다. 그리고 올해 연말에는 한 해 동안의 해외진출 사업 노력과 성과를 평가해 우수기업도 선정, 2022년도 후속 사업화 자금과 후속 프로그램도 지원을 예정하고 있다.
![]() |
▲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사업 안내 포스터(21.04.19~05.14) |
관광기업 중 신청을 하고 싶은 기업은 해외특화 액셀러레이터 3개 사의 해외 중점시장, 강점, 핵심 프로그램 등을 비교검토 후 가장 적합한 1개 사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4월 19일부터 5월 14일 오후 2시까지이며 서류평가와 발표평가(영어 포함) 등의 과정을 거친다. 제출서류, 제출처는 액셀러레이터에 따라 상이하므로 개별 공고문을 참고해야 한다.
신청 및 공모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누리집 ‘공고·공모’, 공사 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 ‘공지사항’, 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 누리집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올해는 참여 액셀러레이터를 3개 사로 늘려 관광기업의 진출시장과 지원 프로그램의 다변화를 도모했다”며, “우수한 관광기업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의 관광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