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x‘솔드아웃’, ‘오프화이트’ 컬래버 스니커즈 스페셜 래플 이벤트 진행
- 오프화이트 감성 담은 나이키, 컨버스 스니커즈 10종 선보여
희소성 높은 상품 구성으로 스니커즈 마니아층으로부터 호응 기대 -
- 기사입력 : 2021-04-25 15:11:04
- 김재영 기자
유통업계가 MZ세대 앓이에 푹 빠졌다. 코로나로 인한 보복소비의 중심에 선 MZ세대를 유치하기 위해 신세계면세점은 오프화이트 한정판 스니커즈를 내놨다. 신세계면세점은 25일 “MZ세대에게 인기몰이가 한창인 ‘무신사’의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soldout)’과 손잡고 오프화이트(Off-White) 한정판 ‘컬래버스니커즈’를 무료로 증정하는 ‘스페셜 래플 이벤트’를 실시한다.
![]() |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 신세계면세점x 솔드아웃래플 이벤트(21.04.26~05.2) |
최근 유통가 트렌드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된 사람에게만 구매 자격을 부여하는 ‘래플(raffle)’ 방식이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무작위 추첨을 통해 ‘공정성’이 화두로 대두되면서 선착순 판매 방식보다 선호하는 방식으로 당첨 발표를 기다리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면세점이 이번에 도입한 프로모션은 오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진행되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이탈리아 명품 패션 브랜드 ‘오프화이트(Off-White)’의 컬래버 스니커즈 10종을 선보인다. 돈이 있어도 쉽게 접하기 어려운 ‘희귀’ 품목들로 래플 상품 라인업이 구성됐다. 특히 ‘구할 수 없는 운동화’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희소성이 높은 ‘에어조던 1 레트로 하이 오프화이트 더 텐 UNC 파우더블루’와 ‘나이키 에어포스 1 로우 오프화이트 더 텐 블랙·볼트’ 등이 포함돼 세간의 주목을 끌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스페셜 래플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 및 솔드아웃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무신사의 솔드아웃 앱 회원가입 후,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신세계면세점 마케팅 수신 및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하면 자동 응모된다”고 전했다. 또 이 관계자는 “당첨자 발표는 5월 17일에 개별 공지”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10종의 스니커즈 중 1개를 랜덤으로 지급한다”고 덧붙였다.
신세계면세점 김재철 팀장은 “쇼핑도 이제는 하나의 ‘놀이’로 인식하는 시대다”며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해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무신사가 만든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은 한정판 스니커즈, 스트릿웨어에서 플레이스테이션과 같이 프리미엄이 붙은 모든 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솔드아웃의 노하우가 담긴 검수과정을 통해 안전한 정품·새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