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PB상품, 지난해 50만개 수출 올해는 더 늘어

12일 이마트24 PB상품 ‘아임이 민생라면’ 35만개 미국 수출
작년 해외수출은 미국, 호주, 홍콩, 대만등지로 다양하게 판매
올해는 더 많은 국가로 다양한 추가 상품 판매 계획 중

이마트24는 “12일(금) PB상품(Private Brand) ‘아임이 민생라면(봉지)’ 35만개를 미국으로 수출한다”며 “한국 판매가격 기준 1억 4천여만 원에 해당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마트24 김시재 파트장은 “이마트24의 작년 PB 상품 판매가 민생라면, 민생롤휴지, 아임이 스낵 등 약 50만개에 이르렀다”며 “올해는 그 판매량이 더 급격하게 증가 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다.
 

▲ 사진=이마트24 제공 / 이마트24 PB상품 '민생라면' 수출용 패키지

김 파트장은 “이번에 수출하는 민생라면은 국내 판매 상품과는 다르게 미국 현지에서 선호하는 부드러운 맛으로 별도 제작됐으며, 미국에 거주하는 한인과 더불어 현지인들의 구매를 함께 이끌어 내기 위해 패키지에 한글과 RAMEN, SPICY 등 영문을 함께 표기한 것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특히 라면으로 유명한 대한민국 제조상품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한글 상품명은 그대로 사용하되, 현지 고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특징을 영문으로 표기하는 수출용 패키지로 제작했다고 한다.

이마트24는 지난 해 민생라면, 민생롤휴지, 아임이 스낵 등 PB상품 50만개를 미국, 호주, 홍콩, 대만 등 다양한 국가에 수출한 데 이어 올해는 수출 전용 민생라면까지 생산해 수출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해 수출한 상품은 한국 판매가격 기준 5억 원에 해당한다. 지난해 처음 수출한 상품이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추가 주문이 이어지는 가운데, 수출 국가와 상품 종류가 확대되면 수출량이 지속 늘어날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B2B영업팀 정직한팀장은 “이마트24로 리브랜딩 한지 만3년만에 수출이 지속 확대되고 있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이마트24의 PB상품이 맛과 품질, 가격 경쟁력이 높은 만큼 다양한 국가로 수출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김재영 기자

TR&DF 뉴스레터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