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신라·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 통한 예약혜택 확대
- 신라호텔, '신라리워즈' 4주년 맞아 이벤트 실시
롯데호텔, '월드와이드 더블 LH 포인트' 이벤트 진행
멤버십 혜택으로 '단골고객' 유치 나서...
국내 '온라인 여행사' 입지 좁아지나 -
- 기사입력 : 2019-07-31 10:16:01
- 최종수정 : 2021-02-26 09:34:59
- 육해영 기자
![]() |
▲사진=신라호텔 |
신라호텔·신라스테이 통합 무료 멤버십인 ‘신라리워즈’가 출시 4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를 8월 1~31일 한 달간 진행한다. 방문 기간과 관계없이 신라호텔 또는 신라스테이에서 즐거운 추억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필수 해시태그인 #신라호텔멤버십, #신라리워즈4주년, #신나는신라 총 3개를 포함, 신라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shillahotels 계정으로 팔로우 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9월 10일(화)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의 회원전용 코너에 게시될 예정이다.
![]() |
▲사진=롯데호텔 |
롯데호텔 역시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전 세계 롯데호텔앤리조트에서 2박 이상 연속 투숙 예약을 한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월드와이드 더블 LH 포인트’ 이벤트를 7~8월 두 달간 진행한다. 이 외에도 롯데호텔 회원전용 ‘채팅상담서비스’(LiveChat), 비즈니스 회원을 위한 ‘롯데호텔 부커 클럽’ 회원 추가 포인트 적립 등의 다양한 혜택을 시행하고 있다.
국내 굴지의 호텔들이 홈페이지와 모바일 예약 혜택을 늘리는 이유는 단골 고객 유치를 위해서다.
‘신라리워즈’는 호텔 객실뿐 아니라 호텔 내 레스토랑과 베이커리 등 식음업장을 이용할 때에도 포인트가 적립된다. ‘롯데호텔 리워즈’의 경우 객실 이용실적에 따라 3~6%의 LH포인트가 쌓인다. 적립된 LH포인트는 롯데호텔 객실 및 식음업장뿐만 아니라, 롯데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멤버십을 호텔 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고 적립할 수 있어 ‘온라인 여행사’(OTA)를 통해서 예약을 하는 것보다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국내 호텔 업계들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혜택을 확대하면서 온라인 여행사의 입지는 점점 좁아질 것으로 보인다.
[ⓒ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