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소매업(Travel Retail) 베테랑 개리 령 ‘Gulf Pacific’ 설립

여행 소매업 혁신을 위해, 모든 여행 요소를 연결하는 원활한 경험 제공을 목표로
  • 기사입력 : 2024-10-16 09:22:59
  • 최종수정 : 2024-10-16 09:48:59
  • 김재영 기자
▲ 사진=걸프 퍼시픽 게리 령 대표, 2024.10.16.


개리 령(Gary Leong) 대표가 지난 10월 16일 그의 오랜 여행 소매업(Travel Retail)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여행시장에서 구매 경험과 브랜드, 미디어, 인력, 솔루션은 물론 F&B(Food & Beverage) 분야를 아우르는 걸프 퍼시픽(Gulf Pacific) 회사를 시작했다.

그는 소매 산업에서 지난 20년간 다양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고, 글로벌 여행 소매 채널 및 면세시장에서 여러 럭셔리 브랜드의 확장을 주도한 바 있다. 그의 가장 큰 성과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의 여행 소매 채널을 5년 만에 26개국 230개 판매 지점으로 확대한 것이다.

개리는 “아시아의 현재 여행 소매 환경과 고객 통찰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Gulf Pacific은 육지, 바다, 공중의 다양한 요소를 연결하여 수익성 있는 분야를 공략하려는 고객을 위한 원활한 연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오늘날의 소비자는 디지털에 더 익숙해지고 수많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노출되면서, 소비자 행동과 지출 습관을 이해하여 판매 전환율을 개선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회사의 목표를 강조했다.

또 그는 “‘Gulf Pacific’과 함께 하는 이번 여정은 산업을 한층 더 발전시킬 방법을 깊이 고민할 수 있는 창의적 출구를 제공합니다”라고 말하며, “우리는 국내 및 글로벌 여행 소매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브랜드를 위한 풀 퍼널(full-funnel) 캠페인을 위해 완전한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고, 현장 활동의 가치를 더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킹의 힘을 활용하여 특정 타겟층에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여행자의 여정에서의 모든 순간을 극대화하여 브랜드와 개인 모두에게 혁신적인 개념을 도입하는 것에 앞장서게 되어 매우 기대됩니다”라고 덧붙였다.

개리는 실제로 중국 시장에서의 직접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2000년부터 2023년까지 소매 환경의 변화를 목격하며 얻은 귀중한 통찰을 Gulf Pacific에 반영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Gulf Pacific은 마케팅, 홍보, 미디어 노출, 소셜 미디어 관리, 이벤트 관리 및 라이브 스트리밍 판매 등 중국 소비자의 독특한 요구에 맞춘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팬데믹 기간 동안 그는 하이난 섬에서 그가 속한 브랜드의 확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2023년 말까지 주요 뷰티 브랜드의 15개 이상의 판매 지점을 구축했다. 여행 소매 경험 혁신에 중점을 둔 Gulf Pacific은 초기 단계에서 이미 인상적인 고객층을 확보했으며, 현재는 VMSD Group과의 파트너십에 집중하고 있다.


▲ 사진=VMSD, 2024.10.16.


VMSD Group은 3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국제 브랜드가 글로벌 및 국내 소매에서 가시성을 높이고 소비자 참여를 강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VMSD Group은 개념 설계, 기술 도면, 글로벌 생산 물류, 프로젝트 관리 및 인력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빠르게 변화하는 소매 환경에 대응하는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VMSD Group은 싱가포르, 홍콩, 중국, 일본, 두바이, 호주 등 20개 이상의 공항과 국내 상점에서의 팝업 및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여행 소매 허브에 광범위한 인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VMSD Group의 Managing Director인 재클린 리(Jacelyn Lee)는 “Gulf Pacific과의 파트너십은 VMSD Group에게 중요한 전진을 의미하며 수십 년간의 소매 전문성을 바탕으로 두 회사 간의 시너지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열고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리는 이 파트너십이 지역적, 글로벌적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지니고 있어 매우 기대된다”고 말하고 있다.

개리는 “VMSD Group은 우리의 첫 파트너십이며, 매우 중요한 파트너십입니다”라고 언급하며, “우리가 이 산업 부문을 혁신하면서 미디어와 F&B 같은 다른 카테고리들도 같은 추진력과 시너지를 가진 파트너십을 가질 것이며 VMSD Group과의 첫 번째 작업은 그들의 인력 솔루션에 가치를 더하고, 고객 기반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하여 직원들이 마케팅 포인터를 반복하는 대신 특정 인구 집단에 능동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고 그 결과 인식 단계에서 끝나지 않고 더욱 깊이 있는 판매 과정이 될 것입니다”라고 강조했다.

Gulf Pacific은 현재 창이 공항에서 VMSD와의 파트너십을 진행 중이며, 4개의 터미널에 걸쳐 있는 37개 면세점에서 매일 진행되는 활동과 인력 배치를 관리하고 있다. 창이 공항은 최근 다섯 번째 터미널을 발표했으며, 2040년까지 글로벌 항공 여객 수가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Gulf Pacific이 APAC 지역에서 더욱 확장할 수 있는 유망한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김재영 기자

TR&DF 뉴스레터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