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송혜교’로 스타마케팅 본격화...'설린' 신제품 론칭

신제품 ‘설린’ 론칭 행사 성료
브랜드뮤즈 ‘송혜교’ 자리빛내
  • 기사입력 : 2018-03-17 11:11:38
  • 최종수정 : 2018-08-20 14:31:41
  • 김선호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설화수 뮤즈 '송혜교'의 모습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뷰티브랜드 ‘설화수’가 지난 15일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설린’ 라인 론칭 행사을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설화수 신제품인 설린을 소개하는 자리이자 설화수 브랜드 뮤즈 송혜교가 첫 인사를 전하는 공식 행사로 의미를 더했다.

설화수 브랜드는 스타마케팅을 진행한 바가 없었으나 지난해 12월 26일 여배우 송혜교를 뮤즈로 발탁하며 이례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번 ‘설린’ 신제품 론칭 행사에서도 스타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작년부터 ‘사드 여파’로 인해 아모레퍼시픽 계열 화장품 브랜드 매출이 역성장했다는 점도 이례적 스타마케팅의 이유로 여겨진다. 특히 설화수는 면세점 매출순위에서 LG생활건강 ‘후’와 1위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바, K-뷰티 대표주자로서의 위상을 지킬 수 있을 지도 관건이다.

이번 출시된 설화수 ‘설린’은 눈 설(雪)·맑은 린(潾)으로 눈 속에서 피어난 매화처럼 건겅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꾸어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매화의 강력한 항산화 에너지를 담은 설린 라인은 촉촉한 피부를 선사하는 스킨 컨디셔너 ‘설린수’, 건강하고 맑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설린 에센스’, 생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하는 ‘설린크림’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행사는 ‘전통의 현대적 재해석’이라는 브랜드의 철학을 담은 매화도 미디어아트월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 작가와 함께한 미디어아트월은 강인한 생명력으로 겨울을 이겨내고 꽃을 피우는 매화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한편, 오는 3월 말 송혜교가 등장하는 설린 광고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스타마케팅에 이어 신제품 광고영상을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 본격화하는 모양새다.

[ⓒ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TR&DF 뉴스레터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