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WA, 9월 칸느 세계면세박람회 참가업체 사전 신청 개시

사전등록 무료, 혜택으로 전시·컨퍼런스· 네트워킹 등 참가
신청업체는 제품부문 및 지역별로 최대 10인까지 가능
사전 등록시 해당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TFWA 365’ 개방
  • 기사입력 : 2021-05-10 21:05:58
  • 최종수정 : 2021-06-27 20:51:56
  • 김재영 기자
▲ 사진=TFWA 홈페이지 갈무리 / 2021 TFWA World Exhibition & Conference(2021.05.10)

 

TFWA(Tax Free World Association) 사무국은 올해 9월 26일(일)~30일(목) 프랑스 칸느에서 개최될 ‘2021 TFWA 세계 전시회 및 컨퍼런스’에 참석할 전 세계 면세 및 여행 소매업 구매자 주최 프로그램(HBP, Hosted Buyer Program)의 사전 등록을 실시한다고 알려왔다. 작년 5월 싱가포르와 10월 칸느 행사는 사실상 취소됐고, 올해 하이난 스페셜 에디션도 1차례 연기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현재까지는 글로벌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을 놓고 볼 때 올해 9월 칸느 행사가 반드시 개최된다는 장담은 누구도 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TFWA 사무국은 “빠르게 사전 등록을 할 경우 소매업체(retailer)나 브랜드 판매를 담당하는 에이전시 업체의 구매자 및 카테고리 관리자의 숙박비용을 지원해 준다”며 사전 등록을 권고하고 있다. 특히 TFWA 사무국은 “칸느 시 당국과 긴밀하게 글로벌 팬데믹 상황을 모니터링 중이며 참가자들의 안전과 복지를 보호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사전 등록을 위해서는 TFWA 등록팀(registration@tfwa.com)에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별도로 TFWA 사무국에 연락을 취해 10일 최종 확인된 사실은 “HBP 프로그램 등록은 무료로 등록이 가능하며, 사전등록의 이점으로 TFWA 전시 및 컨퍼런스, 네트워킹 세션과 사후 라운지에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며 “신청한 회사의 모든 구성원이 이번 6월 하이난 스페셜 에디션에서 최초로 선보일 온라인 플랫폼 ‘TFWA 365’의 검색과 학습 및 네트워킹 섹션에 무료 엑세스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한 “HBP 프로그램을 신청한 사람에 한해 TFWA 365의 전용페이지를 할당받아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구성할 수도 있다”며 “신청 업체는 각 제품 부문 및 지역별로 최대 10명의 구매자와 관리자를 지원할 수 있으며 최종적인 결정은 5월 31일 이후 결정될 것”이라고 전해왔다.

속수무책으로 전시와 박람회가 취소와 마찬가지 상황이 됐던 2020년과는 달리 올해는 어떻게 해서든 명맥을 유지하기 위한 시스템적인 보완을 서두르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6월에 공개될 하이난 스페셜 에디션에서 최초로 공개될 온라인 전용 플랫폼 TFWA 365가 오프라인 행사를 부분적으로 보완하거나 그 이상의 성과를 거둔다면 과거와 같이 대규모 전시회가 다시 개최될지는 의문이다.

TFWA 자야 싱(Jaya Singh) 회장은 “ 글로벌 면세 및 여행 소매업 산업의 회복은 해당 산업 관계자들의 강력한 파트너 십에 달려 있다”며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환경이지만 구매자 프로그램이 글로벌 소매업체 파트너가 매우 필요로 하는 지원을 제공하고 구매자아 전시업체 모두에게 행사를 통한 글로벌 네트워킹의 기회를 최대한 활용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 TFWA는 칸느가 안전하고 위생적이라는 내용의 유튜브 영상을 공개하고 이를 소개하고 있다. 다만 이 영상의 공개시점은 지난 2020년 9월 30일이라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이후 상황에 대해서는 업데이트가 아직 되고 있지 않다. 

 

▲ 유튜브 = CANNES SAFE & BUSINESS READY (English)

[ⓒ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김재영 기자

TR&DF 뉴스레터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