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중국남방항공 제휴 서비스 오픈

남방항공 보유한 9700만 글로벌 회원 품는다
멤버십, 명동점 VIP 라운지 이용, 쇼핑지원금·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차별화된 면세 쇼핑 혜택 통해 글로벌 개별 여행객 선점
  • 기사입력 : 2024-03-15 10:38:19
  • 최종수정 : 2024-03-15 10:43:21
  • 김재영 기자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2024.03.15.

신세계면세점(대표 유신열) 관계자는 15일 “중국 3대 항공사 ‘중국남방항공’과 지난 1월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신세계면세점의 제휴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며 “전 세계 9700만 명의 회원을 가진 중국남방항공 회원 대상으로 멤버십 등급 부여, 중국남방항공 최상위 회원 명동점 VIP 라운지 이용, 쇼핑지원금·할인쿠폰 제공,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중국 주요 연휴 중 하나인 노동절(5월 1일~5일)을 앞두고 글로벌 여행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선제적인 면세 쇼핑 혜택을 제공해 이를 선점하겠다는 방침으로 해석된다. 코로나 기간 방한 중국인의 급격한 감소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국내 면세점 입장에서는 서서히 증가되는 중국 방한 여행객을 대상으로 VIP 서비스를 제공해 단체관광객은 물론 자유여행객을 코로나 이전으로 주요고객화 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신세계면세점은 중국남방항공 회원에게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혜택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중국남방항공 플래티넘·골드와 실버 등급에 각각 신세계면세점 블랙과 골드 등급을 부여한다. 신세계면세점 블랙 등급은 최대 20%, 골드는 최대 15% 할인 혜택이 있다. 특히 중국남방항공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회원에게는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VIP 라운지 이용권도 제공해 더 쾌적한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휴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최대 23만 원의 쇼핑지원금과 최대 31만 5000원의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시내면세점 명동점, 부산점을 비롯해 인천공항점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명동점과 부산점에서는 마스크팩,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 등 다양한 사은품도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국내 면세점을 찾는 외국인 여행객이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를 선점하고자 차별화된 서비스를 마련했다”라며 “제휴 서비스뿐 아니라 다양한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김재영 기자

TR&DF 뉴스레터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