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해외 직구 온라인몰 LDF BUY에 비건 화장품 입점
- MZ세대 중심 가치 소비 트렌드 속 ‘착한 화장품’ 열풍
그로운 알케미스트, 헌터랩 등 입점 기념 최대 20% 할인 -
- 기사입력 : 2022-05-11 10:56:00
- 최종수정 : 2022-05-11 11:00:24
- 김재영 기자
![]() |
▲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 LDF BUY 비건 화장품 입점(2022.05.11) |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치 소비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라 뷰티업계에도 ‘착한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은 11일 “MZ 세대를 중심으로 불고 있는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면세점의 해외 상품 직구 온라인몰인 ‘LDF BUY(엘디에프바이)’에 ‘그로운 알케미스트’와 ‘헌터랩’, 그리고 ‘코라 오가닉스’ 등 비건 화장품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비건 화장품이란 동물 실험을 거치지 않고 친환경 성분만을 사용해 제조한 화장품을 통칭한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환경 오염, 동물 보호 등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어나면서 비건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인 ‘그로운 알케미스트’와 ‘헌터랩’을 최근 LDF BUY에 론칭하였으며, ‘코라 오가닉스’를 이달 중으로 입점시킬 예정”이라며 “‘그로운 알케미스트’는 천연 유래 성분 사용 기술력으로 유명한 호주산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로 환경을 해치지 않는 유리 및 플라스틱 패키징이 특징으로 최근 세계적인 동물권 보호 단체인 피타(PETA)로부터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동물을 해치지 않음)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 관계자는 “‘헌터랩’ 브랜드는 피부 민감성 및 합성 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오가닉 브랜드로 현재 호주, 뉴질랜드, 중국 등에서 200개의 프리미엄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고 헌터랩의 모든 화장품 용기가 ‘FSC(국제산림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은 것으로도 유명하다”고 귀띔했다.
한편 세계적인 슈퍼모델 미란다 커가 론칭한 브랜드로도 잘 알려진 ‘코라 오가닉스’는 엄격한 기준에 따라 천연 인증을 받은 성분으로 만든 것이 특징인 브랜드다. 노니 추출물, 카하이 오일, 캐비어 라임, 카카두 플럼 등 필수 지방산이 풍부한 유기농 성분과 비타민 A, C, E를 배합해 화장품을 제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브랜드 역시 피타의 크루얼티 프리 인증을 받은 상품을 판매한다.
롯데면세점의 관계자는 “LDF BUY에서 이번 비건 브랜드 입점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이달 15일까지 비건 브랜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을 증정과 최대 20%까지 할인해 판매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최대 60%까지 할인판매와 5월 15일까지 롯데카드로 12만 원 이상 결제 시 10% 할인하는 혜택 및 LDF BUY 앱을 통한 첫 구매시 6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5천 원 할인권을 연말까지 증정하는 등 추가 혜택도 풍성하다.
LDF BUY는 롯데면세점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해 지난해 6월 오픈한 온라인몰로, 롯데면세점 호주법인이 상품 소싱 및 판매를 담당한다. 판매 상품은 면세품이 아니므로 출국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평균 7일 이내에 구매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LDF BUY의 올 1분기 매출은 직전 분기 대비 약 80% 증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