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免, 싱가포르 창이공항 듀플렉스 매장 인기 끌어

고객 체험형 공간 확대로 공항 상업시설 활성화 기여
듀플렉스 노하우 접목으로 공항 랜드마크 구현에 총력
  • 기사입력 : 2023-03-15 09:53:29
  • 최종수정 : 2023-03-15 09:56:53
  • 김재영 기자
▲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싱가포르 창이공항 신라면세점 듀플렉스 매장 전경, 2023.03.14.

신라면세점(대표 이부진) 관계자는 14일 “위드코로나에 따른 싱가포르 창이공항 이용자수가 올해 들어 (1월~2월) 지난해 동기 대비 5배 이상 급증하면서 지난 2015년 싱가포르 창이공항 면세점에 선보인 듀플렉스 매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지난 2015년 싱가포르 창이공항 면세점에 1층은 화장품 판매 매장, 2층은 화장품을 체험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한 복층 구조의 듀플렉스 매장을 열었다”며 “명품 화장품 브랜드의 뷰티 컨설턴트들이 고객들에게 화장품, 향수와 관련해 상담을 해주고, 고객들은 고급 화장품을 직접 체험하고 여행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와 스파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고 귀띔했다.

창이공항은 이러한 혁신적인 컨셉의 신라면세점 듀플렉스 매장에 대해 ‘창이공항의 유통 환경을 변화시키고 공항의 쇼핑 경험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향상시켰다’는 평가하고 있다. 또 신라면세점은 최근에는 싱가포르 창이공항그룹이 주최한 ‘2022 원 창이 앱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하면서 싱가포르 창이공항의 우수 협력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라면세점은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이어 인천공항에 듀플렉스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창이공항 듀플렉스 매장 오픈 경험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인천공항에 접목해 공항 상업시설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각오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지난 2015년 선보인 싱가포르 창이공항 듀플렉스 매장이 위드코로나 속 공항 이용객이 급증하면서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체험형 공간을 확대하여 인천 등 글로벌 공항 상업시설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김재영 기자

TR&DF 뉴스레터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